화장품 도소매

위생허가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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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경쟁시대인 지금 서비스는 단지 친절, 봉사만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직원이 어떤 서비스를 행하는가에 따라 서비스의 의미와 고객의 만족도가 달라지므로 명품 서비스리더의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서비스의 중요성이 무엇보다도 대두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고객만족을 위한 기업들의 서비스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고 고객중심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가 내부에서 접점으로 확산되어 고객에게 전달 되어야 합니다

중세~근대 사회

노동생산성을 중요시 하였으며, 서비스를 단순히 비생산적인 활동의 개념으로 보았고,
비물질적인 재화로 간주하여 경시하였다


산업 사회

제품을 팔기 위한 부수적인 역할로 간주하였지만 경제적 가치를 인정하게 되었고
서비스 업종의 양적 팽창에 의하여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대 사회

점차 발전되어 상대를 위한 봉사를 의미하게 되었고, 현대에 이르러서는 무형의 가치로
전체 산업영역에서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는 서비스 산업을 지칭하는 뜻으로 변화 되었으며,
신중하며 고객의 니즈를 예측하여야 한다


이미지 메이킹 5단계
(5 step of image making)

고객 응대 접객 용어

  • 접객 3대 용어 : 1. 어서오십시오 2. 고맙습니다 3. 안녕히 가십시오. 또 들려주십시오
  • 접객 5대 용어 : 1. 안녕하십니까? 2.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3. 감사합니다
  • 접객 8대 용어 : 1. 어서오십시오 2. 네, 잘 알겠습니다 3. 죄송합니다만 4.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습니까?
  • 5.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6. 감사합니다 7. 안녕히 가십시오 8. 네, 고객님